[TF기획-★비밀장소②] 홍석천 '마이 스윗', 이준기 전혜빈도 몰래 데이트

마이스윗 외관.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음식점 마이스윗은 스타 커플의 인기 비밀 데이트 장소로 꼽힌다. /임세준 기자

대중 스타들은 사소한 일조차도 세인의 주목을 끌기 마련입니다. 이중에서도 연예인들의 연애는 늘 관심사입니다. 쿨하게 열애를 인정하는 커플이 있는가 하면 남모르게 사랑을 키워가는 연예인 커플도 있습니다. <더팩트>는 비밀스러울 수밖에 없는 연예인 커플들이 즐겨 찾는다는 장소들을 찾아 소개합니다. 두 번째로 방송인 홍석천이 운영하는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마이스윗'을 방문했습니다. -편집자 주-

[더팩트ㅣ강수지 기자] "이제 밝히는 얘기지만 최근 열애 사실이 알려진 배우 이준기-전혜빈 커플도 '마이스윗'을 방문했어요. 안타깝게도 지금은 결별했지만 아이유-장기하 커플도 열애설이 터지기 직전 몰래 다녀갔고요."

방송인 홍석천이 운영하는 '마이~'시리즈는 이태원의 수 많은 음식점 가운데 '핫플레이스' 하나다. 홍석천은 '마이스윗' '마이타이' '마이면' '마이373', 최근 오픈한 '마이스카이' 등 음식 종류도, 분위기도 다양한 다수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다.

2030세대의 발걸음이 멈출 줄 모르는 홍석천의 음식점은 스타들 역시 단골손님이다. 더불어 홍석천의 음식점에 많은 스타 커플이 자주 방문한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홍석천은 지난해 tbsFM '지상렬의 브라보, 브라보'에서 "정경호-소녀시대 수영 커플이 4주년이었는데, 단둘이 (음식점에 와서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또 지난 2015년 KBS2 '해피투게더3'에서는 "연정훈-한가인 씨는 기념일에 식사하고 깜짝 파티를 고, 오지호 씨 아내도 이태원에서 큰 사업을 해 자주 식사하러 왔다"고 말하기도 했다.

방송인 홍석천은 더팩트에 마이스윗을 스타 커플의 비밀 데이트 장소로 꼽았다. /임세준 기자

홍석천은 <더팩트>에 "요즘도 스타 커플들이 우리 음식점을 자주 찾는다"며 "특히 비밀 데이트를 위해 자주 찾는 곳은 '마이스윗'"이라고 밝혔다. 자신이 운영하는 여러 식당 중 디저트 전문 음식점인 이곳을 스타들의 단골 비밀 데이트 장소로 꼽았다.

이에 <더팩트>가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마이스윗'을 직접 찾아 스타 커플이 비밀 데이트를 하기에 어떤 점이 용이한지 직접 확인했다.

이태원 거리의 유동인구가 적은 골목에 위치한 '마이스윗'은 지하1층~지상2층, 루프탑, 테라스 등 다채로운 공간으로 구성됐다. 프랑스 파리 뒷골목 카페를 모티브로 인테리어를 꾸몄다는 '마이스윗'은 개점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분위기는 조금 바뀌었지만, 아늑하면서도 자유분방한 느낌은 해당 음식점 특유의 분위기로 자리 잡았다.

또 홍석천이 해외 방문 시 각국에서 눈여겨보고 직접 구매한 소품들이 음식점 곳곳에 아기자기하게 배치돼 있어 독특한 매력까지 발산한다.

마이스윗은 지하1층~지상2층, 루프탑, 테라스 등으로 구성됐다. /임세준 기자

입구에 들어서 홀을 지나 왼쪽을 바라보면 2층과 루프탑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정면을 바라보면 프론트가, 오른쪽을 바라보면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보인다.

홍석천은 "스타 커플이 미리 저에게 연락을 주면 2층을 통째로 빌려준다. 그리고 당연히 비밀도 지켜준다"고 밝혔다. 왼쪽 계단을 이용, 홍석천이 이야기한 2층에 올라가 보니 은은한 조명으로 로맨틱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넓은 공간이 나왔다.

2층 공간은 계단 입구만 가려도 간단히 '프라이빗'한 공간이 완성될 수 있었다. 직원 A 씨는 "이미 얼굴이 알려진 스타 커플의 경우 해당 층이 비교적 어두워서 자유롭게 방문해 식사하고 가기도 한다"고 귀띔했다.

'마이스윗'은 세 다양한 메뉴와 루프 탑 시설 보유로 식사-디저트-주류-야경 감상까지 해당 음식점에서 한꺼번에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었다. 또 차량에서 내린 후 곧바로 골목으로 진입, 단 몇 초 안에 음식점으로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스타 커플이 많은 이들의 눈에 띄지 않고 은밀하게 방문하기에도 안성맞춤이었다.

마이스윗에는 김재중 윤아 김희철 세훈 김종국 하하 등 다수 스타가 방문한 바 있다. /임세준 기자

지난 2015년 '마이스윗' 개점 당시부터 홍석천 운영 음식점 총괄 매니저로 활약하고 있는 구본하 매니저는 "우리 음식점에 꼭 비밀 데이트를 하는 스타 커플이 아니더라도 스타들이 자주 온다. 직원들은 스타가 방문했다고 해서 아는 척을 하거나, 차별 대우를 하지 않는다. 우리 음식점을 방문한 고객으로서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리고 우리 가게 방문해주시는 일반 고객 대다수분들 또한 스타가 방문했다고 해서 크게 내색하거나 하지 않더라. 스타 고객-일반 고객 모두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편하게 시간을 보낸다"며 "저희 직원들 또한 모든 고객이 불편함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마이스윗'은 조용한 데이트를 원하는 스타 커플 외에도 JYJ 김재중, 소녀시대 윤아, 슈퍼주니어 김희철, 엑소 세훈, 김종국, 하하, 정준영, 빈지노, 소유진, 이윤미, 왁스 등 다수 스타가 방문, 스타 단골 명소로 이름이 나 있다.

joy822@tf.co.kr
[연예팀ㅣ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