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파인'으로 3월 가온 차트 1위 등극

가수 태연이 히트곡 파인으로 3월 가온 월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더팩트|권혁기 기자] 소녀시대 태연이 3월 가온 월간 차트 1위에 등극했다.

태연은 6일 발표된 3월 가온 월간 디지털 종합차트 및 다운로드 종합차트에서 '파인(Fine)'으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월 출시된 태연의 첫 정규 앨범 '마이 보이스(My Voice)'의 타이틀 곡 '파인'은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얼터너티브(Alternative) 장르의 곡으로, 이별 후의 감정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표현한 가사와 태연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특징이다.

또한 태연은 지난 5일 낮 12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마이 보이스' 디럭스 에디션을 발표, 교보문고, YES24 등 국내 각종 음반 차트 일간 1위를 기록했으며 신곡 '메이크 미 러브 유(Make Me Love You)'로는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벅스, 엠넷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7개 음악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태연은 따뜻한 봄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팝 R&B 장르의 신곡 '메이크 미 러브 유'로 롱런 행진을 이어갈 전망이다.

khk0204@tf.co.kr
[연예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