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24일 첫 솔로 앨범 '예스? 노?' 발표…타이틀곡 '예스 노 메이비'

첫 솔로 미니앨범 발표한 수지. 그룹 미쓰에이 멤버 겸 배우 수지는 24일 0시 첫 솔로 미니앨범 예스? 노?를 발표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수지, 선공개곡 '행복한 척' 열풍 이어간다

[더팩트ㅣ강수지 기자] 그룹 미쓰에이 멤버 겸 배우 수지가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수지는 24일 0시 첫 솔로 미니앨범 '예스? 노?(Yes? No?)'와 타이틀곡 '예스 노 메이비(Yes No Maybe)'를 발표했다.

타이틀곡 '예스 노 메이비'는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이 KAIROS와 작곡하고, 직접 작사한 곡으로, 오랜 기간 인연을 맺어온 수지와 박진영의 공감으로 탄생했다. 수지와 박진영이 와인을 마시며 대화를 나누던 가운데 박진영이 수지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어 곡을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또 노래와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말 홍콩에서 촬영됐으며, 왕가위 장예모 첸카이거 등 전 세계 영화계를 풍미한 90년대 중화권 포스트모던 영화들에 대한 오마주로 만들어졌다. 해당 뮤직비디오에는 수지의 몽환적이면서도 이국적인 매력이 고스란히 담겼다.

이번 앨범에는 윤상이 소속된 프로듀싱 팀 원피스(1Piece), G.Soul, 어반자카파 멤버 조현아, 에피톤프로젝트 등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수지 역시 '난로 마냥' 작사 작곡, '취향' 작사 등 앨범 작업에 참여했다.

앞서 수지는 지난 17일 선공개 곡 '행복한 척'으로 각종 음원 순위 1위를 '올킬', '음원퀸'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한 바 있다. 타이틀곡 '예스 노 메이비'를 비롯, 새 앨범 수록곡의 행보에도 기대가 쏠린다.

joy822@tf.co.kr
[연예팀ㅣ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