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플과 악플사이] 이창명 음주운전 논란 "빗길에 '드림팀' 찍었네?"

[더팩트 | 김경민 기자] 안녕하세요. 한 주의 연예가 소식을 누리꾼들의 센스 있는 댓글로 정리하는 '선플과 악플 사이'가 돌아왔습니다. 울고 웃는 연예가 소식들 가운데 누리꾼들의 감각적인 '촌철살인' 댓글은 무엇이 있는지 <더팩트>가 한자리에 모아 봤습니다. 더욱 위트 있고 독해진 '선플과 악플 사이',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이창명, 해명에도 의심 여전. 방송인 이창명이 빗길에 교통사고를 낸 후 현장에서 사라져 음주운전 논란에 휩싸였다. /더팩트DB

◆ 이창명, 해명에도 식지 않는 '음주운전 논란'

방송인 이창명이 음주운전 후 도주 의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따뜻하고 인간적인 이미지로 사랑을 받아왔던 터라 더욱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창명은 지난 2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삼거리에서 포르셰를 몰고 가다 빗길에 미끄러져 신호등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습니다. 사고 직후 현장을 떠났고 대신 매니저를 통해 수습해 '음주운전이 아니냐'는 의심을 받았습니다. 게다가 연락도 두절된 상태로 상황을 수습하지 않아 논란은 더욱 커졌죠.

그는 사고 후 하루가 21일 오후 8시에서야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출두해 "음주운전을 하지 않았다"며 "에어백이 터질 정도로 세게 부딪쳤다. 가슴이 너무 아파 인근 병원에 가서 CT를 찍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휴대전화 배터리가 없어 이런 일이 있는 줄 몰랐다"며 "의혹을 풀기 위해 조사에 성실히 임했다. 음주운전은 하지 않았다. 술도 못 마신다"고 거듭 부인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이창명의 말을 뒷받침할 만한 명확한 증거가 나오지 않아 차가운 여론은 여전합니다. 누리꾼은 "대중을 아주 똥으로 보는구나...(thes****)" "의심 가는 게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우리나라 경찰들의 힘을 보여주세요...믿고 지켜보겠습니다..!(gmjg****)" "무슨 의혹점이 이리 많아...그냥 깨끗하게 인정하고 사과하고 처벌 받길(bllo****)" "사업차 내려간 사람이 핸드폰 배터리가 없다고?ㅎㅎ 말이 되나요?(kyk0****)" "휴대폰 배터리가 사고 직후 매니저와만 통화하고 딱 방전돼 이십시간이나 연락이 안 됐다는 게 말이 되는 소리냐?(kiki**** )" "대충 알리바이만 맞추면 위기 모면할 줄 알았나 보네(dase****)" "법 앞에 만인은 평등해야 합니다(g099****)" "드림팀 폐지될까 봐 직접 드림팀 찍으셨네요 빗길에?(chon****)" 등 비판이 이어졌습니다.

이수, 과거 성매매 혐의로 복귀 실패. 가수 이수가 대중의 하차 요구 때문에 뮤지컬 모차르트 복귀가 무산됐다. /더팩트DB

◆ '성매매 혐의' 이수, 뮤지컬 무대 못 오른다

가수 이수가 뮤지컬 팬들의 하차 요구에 따라 결국 '모차르트!'에서 하차했습니다. 과거 성매매 혐의에 발목이 잡혔습니다.

뮤지컬 제작사 EMK뮤지컬 컴퍼니는 지난 21일 오후 공식 홈페이지에 '모차르트 역 이수 배우 하차 안내'라는 공지를 올렸습니다. 이 글에는 "캐스팅 발표 후 반대 여론이 형성되고 원작사도 우려를 표했다"며 "제작사로서 더 무거운 책임감과 의무감을 지니고 좋은 무대로 보답할 것"이라고 이수의 하차를 알렸습니다.

앞서 뮤지컬 팬들은 이수가 '모차르트!' 주인공에 캐스팅됐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거센 반발을 했습니다. 디시인사이드 연극 뮤지컬 갤러리에서는 이수 하차를 요구하는 광고를 실으려고 모금 활동까지 벌어졌습니다. 이수가 지난 2009년 미성년자 성매매 혐의로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이후 별다른 사과 없이 뮤지컬 무대로 복귀하려는 행보에 부정적인 시선을 보낸 것이죠.

누리꾼은 "콘서트 해. 찾아보고 싶은 팬들은 알아서 올 거 아냐. 일반 회사서도 성범죄 저지르면 얼굴을 못 들고 다니는데 어떻게 뮤지컬을 함(nare****)" "연예인만 과거에 발목 잡히며 기회를 잃고 그리 사는 거 아님. 일반인도 똑같아.. 한순간 잘못된 선택 하면 일반인도 똑같이 인생 망가짐.. 아무리 한 번의 실수라 해도 애들도 보는 뮤지컬 주인공은 이수랑은 안 어울림.. 본인이 그걸 알아야지~ 다른 기회를 잡고 재기하시길...(pqzm****)" "섭외할 때 좀 신중하게 생각해서 하시길(min0****)" "자업자득, 사필귀정... 본인도 딸 낳아서 길러보세요 그럼 알 겁니다(jysw****)" "별수 없잖아요. 저지른 게 있는데(whdt****)" "성범죄가 도박보다 나쁘다고 생각됨(blue****)" "다른 건 몰라도 미성년 성범죄는 너무했다(wjdr****)" "뮤지컬 수요자가 대부분 여성일 텐데 생각 좀 하고 캐스팅 해라(slsl****)" "그냥 조용히 노래나 불러라.. 그런 사고 치고도 노래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해야지ㅉㅉ(rogm****)" 등의 날카로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16년 만에 콘서트를 계획하고 있는 젝스키스. 이들은 무한도전 출연을 계기로 재결성을 추진하고 있다. /젝스키스 1집 재킷

◆ 젝스키스, 16년 만에 컴백 움직임

그룹 젝스키스가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토.토.가 시즌2' 주인공으로 낙점돼 큰 관심을 받았는데요. 다시 뭉친 그들이 본격적으로 '완전체' 컴백을 검토하고 있어 팬들의 환호를 자아냈습니다.

은지원 소속사 SS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지난 20일 오전 <더팩트>와 통화에서 "젝스키스 멤버들이 콘서트 개최를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멤버들이 '무한도전'에 출연해 무대 준비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콘서트 계획도 이야기하게 된 거죠.

젝스키스 재결성 콘서트와 관련해 구체적인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이러한 움직임만으로도 음악 팬들은 동요했습니다. 최근 1990년대 전성기를 누렸던 가수들이 가요계에 돌아온 가운데 젝스키스의 소식도 환영을 받았습니다.

젝스키스는 지난 1997년 1집 '학원별곡'으로 데뷔한 뒤 여러 히트곡을 냈지만 3년 만인 2000년 해체했습니다.

누리꾼은 "솔직히 고지용도 '무한도전'이니까 젝키 합류한 것 같다(gwan**** )" "젝키. 에쵸티. 에쎄스. 핑클. 4팀 같은 무대서 보고싶다(aqua****)" "진짜 김태호가 참 기특하게 여겨지더라. 이번에도 진짜 대박 기획이지만 그 기획의 여파로 H.O.T, SES가 재결합 될 확률이 높아진 데 기여한 건 사실이니까(aria****)" "진짜 이렇게 뭉치는 게 '토.토.가' 힘 아닌가?(xpfl****)" "젝키는 아직까지 다들 잘생기고 안 늙었네...자기 관리 최고다(hall****)" "문희준 다이어트 해야 되는데(rude****)" "돌아와 줘서 고마워요. 특히 고지용(ring****)" "진심 나의 아이돌들. 옛 추억 소환 감사합니다(mean****)" "솔직히 옛날 그룹들이 가창력이나 곡이 훨씬 좋음(jenn****)"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shine@tf.co.kr
[연예팀 | ssent@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