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KBS 연기대상' 20대 남자 최초 수상자 등극
[더팩트 | 김민지 기자] 김수현이 '2015 KBS 연기대상'에서 남자 최연소 대상 수상자가 됐다.
3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KBS 신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2015 KBS 연기대상'에서 김수현은 '프로듀사'로 '부탁해요 엄마'에 출연한 고두심과 함께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날은 특히 김수현의 대상 수상이 많은 주목을 받았다. 김수현은 'KBS 연기대상'이 생긴 이후 최연소 남자 대상 수상자였기 때문이다. '프로듀사'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그는 27세의 나이에 대상을 수상하며 'KBS 연기대상'의 새 역사를 썼다.
이날 김수현의 수상에는 이견이 없었다. 그는 예능 드라마 '프로듀사'에서 어리바리한 신입 PD 백승찬 캐릭터를 제대로 소화했다. 사랑이 낯선 그가 좋아하는 여자에게 서툴게 다가가는 것을 많은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얻었다. 특히 백승찬은 전작 SBS '별에서 온 그대'에서 연기한 도민준과는 상반된 인물이어서 카멜레온처럼 연기 변신을 한 김수현에게 칭찬이 이어졌다. 이에 많은 사람들은 그의 수상에 박수를 보냈다.
김수현은 수상 후 솔직한 소감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그는 "도민준으로 큰 사랑을 받고 나서 '프로듀사' 백승찬이라는 역할을 맡았을 때 '실패하면 어쩌지'라는 걱정을 했다. 지금은 장태영이라는 새로운 인물을 준비하고 있다. 매번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싶은데 겁이 난다. 실패해도 도전하겠다. 또 실패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항상 능숙하게 연기하는 배우로만 알았던 그가 많은 고민 속에 연기를 하고 있다고 고백한 것은 인간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게 했다.
시상식에서 '프로듀사'는 김수현이 대상과 네티즌상, 차태현이 미니시리즈 부문 우수상을 받고 김수현♥차태현♥공효진이 함께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하며 4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후아유-학교 2015' 역시 4관왕, '부탁해요 엄마'와 '객주'는 3관왕을 차지하며 시상식에서 노력을 보상받았다.
한편 '2015 KBS 연기대상'은 MC 전현무 박보검 김소현이 진행을 맡았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수현·육성재·유오성·한채아·안재현·김민정·구혜선·채수빈·송하윤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다음은 2015 KBS 연기대상 수상자(팀)
▲남자 청소년 연기상=최권수(그 형제의 여름)
▲여자 청소년 연기상=김향기(눈길)
▲남자 연작·단막극상=봉태규(노량진 역에는 기차가 서지 않는다)
▲여자 연작·단막극상=김영옥(눈길) 이하나(짝퉁 패밀리)
▲남자 조연상=박보검(너를 기억해) 김규철(징비록·장사의 신-객주 2015)
▲여자 조연상=김서형(어셈블리) 엄현경(다 잘될 거야·파랑새는 있다)
▲남자 인기상=박보검(너를 기억해) 남주혁(후아유-학교 2015)
▲여자 인기상=설현(오렌지 마말레이드) 조보아(부탁해요 엄마)
▲남자 신인상=여진구(오렌지 마말레이드)
▲여자 신인상=김소현(후아유-학교 2015) 채수빈(파랑새는 있다·발칙하게 고고)
▲네티즌상=김수현(프로듀사) 김소현(후아유-학교 2015)
▲방송3사 드라마 PD가 뽑은 연기자상=김혜자(착하지 않은 여자들)
▲베스트 커플상=육성재♥김소현(후아유-학교 2015) 소지섭♥신민아(오 마이 비너스) 장혁♥한채아(장사의 신-객주 2015 ) 김수현♥공효진♥차태현(프로듀사)
▲일일드라마 남자 우수 연기상=임호(별이 되어 빛나리) 곽시양(다 잘될 거야)
▲일일드라마 여자 우수 연기상=한채아(당신만이 내사랑) 강별(가족을 지켜라)
▲중편드라마 남자 우수 연기상=장혁(장사의 신-객주 2015)
▲중편드라마 여자 우수 연기상=김민정(장사의 신-객주 2015)
▲미니시리즈 남자 우수 연기상=차태현(프로듀사)
▲미니시리즈 여자 우수 연기상=신민아(오 마이 비너스)
▲장편드라마 남자 우수 연기상=김태우(징비록) 김갑수(부탁해요 엄마)
▲장편드라마 여자 우수 연기상=유진(부탁해요 엄마)
▲작가상=김인영(착하지 않은 여자들)
▲최우수 남자 연기상=소지섭(오 마이 비너스)
▲최우수 여자 연기상=김인영(착하지 않은 여자들)
▲대상=고두심(부탁해요 엄마) 김수현(프로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