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하고 차갑고…냉온탕 오간 한 주간 연예계
환절기인 날씨가 반영된 걸까. 이번 주에는 유난히 밝은 소식과 어두운 소식이 번갈아 있었다. 아이유♥장기하, 기욤 패트리♥송민서 커플은 열애 사실을 공개했으며 이윤지는 엄마가 됐다. 김수현은 '프로듀사'로 2년 연속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 대상을 받는 기쁨을 누렸다. 반면 송종국과 박잎선은 결혼 9년 만에 이혼 소식을 알려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홍진영은 교통사고를 당해 팬들의 가슴을 쓸어내리게 했다. 한 주의 연예가 소식을 <더팩트>가 '스타기상청'으로 정리했다.
◆맑은 가을 하늘과 닮은 스타들의 열애 소식
아이유♥장기하 열애=뮤지션 커플이 탄생했다. 아이유(22·본명 이지은)와 장기하(33)가 열애 중이다. 아이유 소속사 로엔트리는 8일 아이유가 장기하가 2년 전부터 동료 사이로 음악적인 교류를 하다 서로에게 좋은 감정을 느끼고 만남을 이어 오고 있다"고 밝혔다.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국민 여동생'과 '인디밴드계 아이돌'의 열애 소식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후 아이유와 장기하는 각자 팬카페에 글을 올려 열애 사실을 인정했고 팬들을 스타 커플의 탄생을 축하했다.
기욤 패트리♥송민서 열애=방송인 기욤 패트리(33)와 배우 송민서(32)가 사귀고 있다. 7일 JTBC는 기욤 패트리가 3개월째 사귀고 있는 '님과 함께2-최고(高)의 사랑'(이하 '님과 함께2')에 합류하게 됐다고 했고 이후 기욤 패트리의 연인이 송민서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국제 커플'인 기욤 패트리와 송민서가 '님과 함께'에서 보여줄 다정한 모습에 벌써부터 시청자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이윤지 결혼 1년 만에 득녀=배우 이윤지(31)가 득녀했다. 이윤지는 지난 6일 오후 서울의 한 산부인과에서 딸을 출산했다. 7일 소속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윤지와 아이는 모두 건강한 상태다. 이윤지는 지난해 9월 3살 연상의 치과 의사와 결혼한 후 약 1년 만에 출산의 기쁨을 맛봤다. 이윤지는 소속사를 통해 "새로운 가족이 생겨 매우 행복하다. 건강하게 태어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응원해주신 많은 분께 감사하다. 행복한 가정을 꾸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김수현 '2015 코리아드라마어워즈' 대상=배우 김수현(27)이 '2015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김수현은 지난 6월 종영한 KBS2 예능드라마 '프로듀사'로 대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맛봤다. 김수현은 지난해 '별에서 온 그대'로 대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도 대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으로 정상의 자리에 올랐다. 김수현은 대상을 수상한 후 눈물을 흘리며 '프로듀사' 팀과 가족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헤어디자이너 차홍 임신=헤어디자이너 차홍(33)이 임신했다. 차홍아르더 뷰티하우스 관계자는 지난 5일 <더팩트>에 "차홍이 임신을 했다. 5개월 됐다"며 "차홍은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다. 샵에서도 근무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차홍은 지난 2008년 결혼한 후 약 7년 만에 임신하는 기쁨을 맛봤다. 한편 차홍은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긍정왕' 캐릭터로 주목받았다.
◆'가족사 공개' '불구속 입건'…한그루-양현석은 '흐림'
한그루 가족사 공개=배우 한그루(23)의 가족사가 공개됐다. 자신이 한그루의 의붓언니라고 밝힌 한 네티즌은 지난 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배우 한그루는 제 친동생이 아닙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이 네티즌은 자신이 한그루의 기사에서 항상 언급되는 명문대 출신 형제들 중 한 명이라며 "한그루와는 전혀 혈연적인 관계가 없고 그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한 이후로 만나본 적도 번호를 교환한 적도 없다"고 털어놨다. 또한 자신의 가족들이 언급된 기사를 정정, 삭제해달라고 요청했다. 이후 한그루는 의붓언니에게 직접 사과 메시지를 보냈으나 의붓언니는 답장을 통해 여전히 불편한 마음이 남아있다고 했다.
YG 양현석, 건축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YG엔터테인먼트 대표 양현석(46)이 건축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8일 서울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양현석은 관할 구청의 허가를 받지 않고 마포구 합정동의 YG엔터테인먼트 사옥 건물 옥상을 무단으로 증축한 혐의를 받고 있다. 마포구청은 지난 8월 이를 마포경찰서에 고발했고, 마포경찰서는 양현석을 건축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 양현석은 마포구 서교동에 있는 본인 소유의 또 다른 건물 안 주점도 일부 불법 구조변경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 송종국-박잎선, 결혼 9년 만에 파경 '천둥 번개'
송종국-박잎선 피경=배우 박잎선(36·본명 박연수)이 전 축구선수 송종국(36)의 파경 소식이 알려졌다. 박잎선과 송종국은 MBC 예능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에 종종 함께 등장해 '잉꼬 부부'로 유명했으나 결혼한 지 9년 만에 헤어지게 됐다. 박잎선과 송종국은 슬하에 딸 지아와 아들 지욱을 두고 있다.
홍진영, 차량 반파 교통사고=가수 홍진영(30)이 교통사고를 당했다. 홍진영 소속사 뮤직K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9일 <더팩트>에 "이날 새벽 홍진영이 부산 소재의 대학교에서 공연을 마치고 서울로 돌아오던 중 비룡분기점 서울방향에서 트럭과 충돌하는 교통사고를 당했다"고 밝혔다. 차량이 반파되는 큰 사고였으나 탑승자들이 모두 안전벨트를 해 부상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후 홍진영은 귀가해 휴식을 취했다.
존박, 팔꿈치 골절상=가수 존박(27)이 팔꿈치를 다쳤다. 소속사 뮤직팜에 따르면 존박은 지난 주말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자택 근처 한 건물 계단에서 넘어져 왼쪽 팔꿈치에 금이 가는 부상을 당했다. 존박은 인근 병원에서 응급 조치와 함께 깁스를 받고 안정을 취하고 있다. 존박은 부상으로 인해 '김동률 콘서트'와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15' 무대에 서지 못하게 됐다.
[더팩트ㅣ김민지 기자 breeze52@tf.co.kr]
[연예팀ㅣ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