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대체 기준이 뭘까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우리도 뽑혔어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1위로 니나 도브레브가 뽑혔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으로 뽑힌 경력(?)은 클라라(왼쪽)와 애프터스쿨 나나도 가지고 있다. /이새롬·김슬기 기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숱한 해외 매체가 쏟아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으로 할리우드 배우 니나 도브레브가 뽑힌 가운데 누리꾼들은 그 선정 기준에 대한 궁금증을 키우고 있다.

니나 도브레브가 못나서가 아니다. 그는 아름답다. 하지만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과 비슷한 이름을 달고 쏟아져 나오는 순위는 대체 누굴 위해 어떤 방식으로 선정되는지 의문이 드는 것이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으로 니나 도브레브를 뽑은 곳은 미국 연예 매체 '레이브빈'이다.

지난해에는 미국 패션 매거진 '모드'에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100인'을 뽑았으며 그중 2위에 클라라가 선정된 바 있다.

애프터스쿨 나나는 지난 2013년 미국 'TC캔들러'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2위로 뽑히기도 했다.

우후죽순 쏟아지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순위 사이에서 누리꾼들은 그 선정 기준에 고개를 갸우뚱하고 있다.

[더팩트 | 강희정 인턴기자 sseoul@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