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몽 다음 달 3일 컴백 결정 이유는?
[더팩트ㅣ최성민 기자] 가수 mc몽(본명 신동현)이 새 앨범 '미스 미 오어 디스 미(MISS ME OR DISS ME, 나를 그리워하든 비난하든)'로 컴백한다. 과거 고의 발치 논란을 일으킨지 5년 만이다.
mc몽은 28일 각종 음원사이트에 미스 미 오어 디스의 트랙리스트와 앨범 재킷을 공개했다. mc몽 컴백 소식의 누리꾼의 반응도 엇갈리고 있다. mc몽은 지난 2010년 고의 발치로 인한 병역기피 혐의에 대해 2012년 최종 무죄 판결을 받았다. 하지만 입대시기 연기를 위해 공무원 시험에 허위로 응시하는 등 공무 집행을 방해한 혐의에 대해서는 유죄를 선고받았다.
mc몽의 소속사 관계자는 "mc몽의 정규 6집 앨범 '미스 미 오어 디스 미'의 타이틀곡이 '내가 그리웠니'로 결정됐다"면서 "13곡 모두 작사를 한 mc몽의 이번 앨범은 5년 공백기 동안 MC몽 이야기들로, 그리운 마음과 희망, 사랑을 노래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내가 그리웠니'는 mc몽 자신의 이야기로 세상으로 나오기까지 두려운 마음이 음악이라는 하나의 공통 분모로 해소되길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에 발매되는 mc몽 앨범은 2009년 정규 5집 이후 5년 만에 나오는 앨범이다. 가수 백지영, 그룹 리쌍 개리, 허각, 린, 범키, 에일리, 걸스데이 민아, 시스타 효린 등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sseoul@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