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버츄얼 아이돌 '플레이브'와 콜라보…상품 및 팝업 스토어 운영


빵, 꼬깔콘, 교통카드 등 총 9종 순차적 선봬

GS25가 플레이브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빵 5종 이미지. /GS25

[더팩트ㅣ유연석 기자] GS25가 국내 정상급 버츄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PLAVE)'와 손잡고 콜라보 상품 출시 및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한 팬덤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

GS25는 이달 15일 빵 5종 출시를 시작으로 28일부터 꼬깔콘, 교통카드, 증명사진 세트 등 총 9종의 콜라보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각 상품에는 팬심을 공략하기 위해 60종의 랜덤 씰, 포토카드, 멤버별 증명사진 등 한정판 굿즈가 무작위로 동봉된다.

특히 15일 출시되는 빵 5종은 멤버별 고유 컬러와 상징 동물을 패키지에 반영해 개성을 살렸다.

또한 16~31일 유동 인구가 많은 전국 8개 거점 점포에서 오프라인 세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콜라보 상품뿐만 아니라 디오라마 스탠드, 아크릴 스탠드 등 플레이브 IP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를 판매해 국내외 팬들의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조성수 GS리테일 트렌드상품차별화팀 매니저는 "팬덤 기반 IP와 편의점 상품, 공간을 결합해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브는 앨범 밀리언셀러 달성과 고척돔 공연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강력한 음반 판매량과 팬 동원력을 입증하고 있다.

ccbb@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