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유튜버 잡솨와 '피로케어 쿠퍼스' 콜라보 이벤트 전개


이벤트 참여자 추첨해 프레딧 상품권 증정
쿠퍼스, 2004년 출시 후 누적 판매량 10억개

hy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잡솨와 함께 피로케어 쿠퍼스(이하 쿠퍼스)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hy

[더팩트 | 손원태 기자] hy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잡솨'와 함께 '피로케어 쿠퍼스(이하 쿠퍼스)'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벤트는 잡솨 SNS 채널에 게시된 쿠퍼스 관련 콘텐츠를 개인 SNS에 리그램 또는 리포스트한 뒤 이벤트 댓글창에 업로드한 게시물 링크를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hy는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프레딧 상품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자사몰 프레딧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쿠퍼스는 프로바이오틱스 1위 기업 hy의 대표 간 건강 브랜드다.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과 알코올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헛개나무과병추출분말과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 실리마린을 함유했다. 비타민 B군 8종과 특허 프로바이오틱스를 더했다.

특히 연말처럼 모임과 회식이 잦은 시기에도 부담 없이 간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hy 관계자는 "쿠퍼스가 가진 간 건강 브랜드 메시지를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했다"라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04년 출시한 쿠퍼스는 '간 건강 기능성 발효유'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하며 꾸준한 성장을 이어왔다.

현재 연매출은 약 1000억원 규모이며, 누적 판매량은 지난해 기준 10억 개를 넘어섰다.

최근에는 hy가 직접 개발한 아이스플랜트농축액을 함유한 숙취해소제 ‘쿠퍼스 깨곰’을 출시하며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다.

tellm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