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김정산 기자] KB손해보험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소비자 편의성 제고와 운영 체계 개선을 추진한 바 있다. △디지털 기반 서비스 고도화 △소비자 요구에 맞춘 상품·서비스 개발 △소비자 보호 체계 보완 등을 진행했다.
지난 2월 '고객중심경영' 실천 다짐 발대식을 열어 내부 실행 체계를 점검했다. 이어 지난 5월부터 소비자 관점 강화를 위한 '고마워'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응대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보험 서비스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KB손해보험 고객언어가이드'를 제작해 현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와 안내 방식을 정비했다. 회사는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 운영 체계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은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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