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신세계푸드 급식사업부 인수 완료…"연매출 5조원 목표"


김동선 부사장 첫 인수합병…종합식품기업 도약
2030년 '연매출 5조원, 영업이익 3000억원' 목표

김동선 부사장이 이끄는 고메드갤러리아가 아워홈의 첫 인수합병인 신세계푸드 급식사업부 인수를 완료했다. 아워홈은 오는 2030년 연매출 5조원 달성을 목표로 제시했다. /아워홈

[더팩트 | 손원태 기자] 아워홈의 100% 자회사 고메드갤러리아가 신세계푸드 급식사업부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 8월 28일 체결한 영업양수도 계약에 따른 조치다. 아워홈은 사업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올해 상반기부터 신세계푸드 인수를 추진해왔다.

인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아워홈은 프리미엄 급식을 포함한 F&B 서비스 분야에서 성과를 내는 고메드갤러리아와 함께 새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아워홈 미래비전총괄인 김동선 부사장이 부임 이후 추진한 첫 인수합병으로 프리미엄 주거단지, 컨벤션 등 아워홈의 비주력 분야까지 사업영역이 커져 시장 경쟁력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김 부사장은 지난 5월 열린 아워홈 비전선포식에서 △밸류체인 확대를 통한 원가 절감 △생산 물류 전처리 효율화 △세계 최고 수준의 주방 자동화 기술력 확보 등을 통해 아워홈의 시장 경쟁력을 대폭 끌어올리겠다고 공언했다.

인수 합병을 통한 고메드갤러리아의 신설로 연 매출 2750억원 규모의 프리미엄 급식·F&B 서비스 사업이 밸류체인에 편입돼 아워홈의 식음료사업부문 전체 외형은 약 30% 확대될 전망이다. 지난해 기준 아워홈 식음료부문(단체급식, 외식) 매출은 약 1조2000억원 규모다.

고메드갤러리아는 오는 2030년까지 단체급식 부문을 매출 3600억원, 영업이익 200억원 수준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오피스·산업체 위주의 기존 포트폴리오에서 프리미엄 오피스와 주거단지, 컨벤션 등 고부가가치 채널이 추가되면서 종합식품기업을 향한 도약의 발판이 마련됐다.

아워홈 관계자는 "지난 5월 비전선포식에서 밝힌 '2030년 매출 5조원, 영업이익 3000억 원 달성'이라는 중장기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됐다"고 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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