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과채주스 '아임리얼 100 고농축' 누적 판매량 700만개 돌파


실온 과채주스 브랜드 '아임리얼 100' 론칭
착즙 음료 마케팅과 코스트코 채널로 공략

풀무원 과채주스 브랜드 아임리얼 100의 아임리얼 100 고농축 제품이 누적 판매량 700만 개를 달성했다. /풀무원

[더팩트 | 손원태 기자] 풀무원식품은 실온 과채주스 '아임리얼 100 고농축'이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7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풀무원은 지난 4월 실온 과채주스 브랜드 '아임리얼 100'을 론칭했다. 일반 과채주스와 고농축 과채주스를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정식 론칭에 앞서 먼저 고농축 제품 토마토, 블루베리 2종을 먼저 출시해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출시 8개월 만에 450만 개를 넘겼다. 풀무원은 지난 9월 푸룬, 타트체리, 배도라지 등 3종을 추가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그 결과 출시한 지 약 10개월 만인 이달 초 누적 판매량 700만 개를 달성했다.

풀무원은 '아임리얼 100 고농축'의 성공 요인으로 과채즙과 정제수로만 구현한 맛의 완성도와 실온 보관의 편의성, 그리고 브랜드 신뢰도를 꼽았다. '아임리얼'이 그간 쌓아온 착즙 음료 제조 노하우와 높은 소비자 충성도가 시장 확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끌었다는 분석이다.

제품 특성에 맞춰 대형 유통 채널을 주요 판매처로 확보한 전략도 주효했다. '아임리얼 100 고농축'은 코스트코의 상반기 판매 테스트 시점에 좋은 실적을 내며 정규 입점이 조기 확정됐고, 8월부터 정식 판매를 시작해 현재는 핵심 판매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아임리얼 100 고농축'은 엄선한 과일과 채소를 고농축해 원물 고유의 진한 맛을 한 팩에 담아내 건강하면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과채주스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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