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손원태 기자] G마켓은 글로벌 판매 채널로 연동한 '라자다'에서 초반부터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G마켓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동남아시아 대표 이커머스 라자다에서 열린 '11.11 Biggest Sale of the Year'에 참여해 싱가포르와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5개국을 대상으로 K셀러 상품을 판매했다.
행사 기간 라자다를 통한 해외 판매건은 전주 동요일 대비 4배 이상(319%) 증가했다. 총거래액도 292% 늘었다. 행사에서 G마켓 상품이 메인으로 노출되면서 첫날인 10일 행사 오픈 직후 거래액이 전주 동 시간 대비 8배 이상(780%) 급증했다.
가공식품을 취급하는 한 입점 셀러는 단일 품목으로 행사 기간에만 1만 개 이상을 판매해 전주 대비 8배 이상(770%) 거래액이 늘었다. 뷰티 상품을 취급하는 또 다른 셀러는 동 기간 500% 넘는 거래액 신장률을 기록하며 인기 상품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국가별로 필리핀의 거래액 비중이 53%로 가장 높았다. 이어 싱가포르(18%), 태국(15%), 말레이시아(12%), 베트남(2%) 순으로 나타났다.
앞서 신세계그룹과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이 만든 조인트벤처(JV)는 알리바바의 전 세계 유통망을 활용해 G마켓 셀러의 글로벌 진출을 강화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달 G마켓은 알리바바의 글로벌 관계사인 라자다와 판매 제휴 계획을 발표했다.
G마켓 관계자는 "해외 소비자에게 더욱 쉽고 간편하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해외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판매 지원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ellm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