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문은혜 기자] 롯데백화점은 오는 20일 '롯데타운 크리스마스마켓'이 베일을 벗는다고 19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마켓은 올해도 사전 입장권 판매로 일찌감치 높은 기대감을 입증했다. 지난 10일 네이버 예약을 통해 판매에 돌입한 1차 주말분 패스트 패스 입장권이 단 10분만에 조기 매진됐다.
800평대 규모의 올해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은 오는 20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46일간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먼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매일마다 열리는 롯데타운 크리스마스마켓에는 기프트, F&B, 체험형 상점까지 유럽형 크리스마스 마켓을 모티브로 총 51개 부스가 늘어선다. 오후 4시 이후는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패스트 패스 등 유료 입장을 통해 운영되며 오후 4시 이전에는 누구나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시그니처 콘텐츠에 몰입형 요소를 가미해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만의 압도적인 장관을 연출한다.
움직이는 빨강 하트 조명 장식을 추가한 13미터 높이의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트리 주변으로 하루 다섯 차례 인공 눈을 분사해 기억에 남는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스노우 샤워', 한 번에 30명 가량이 동시 탑승 가능한 '2층 회전목마' 등으로 환상적인 공간 경험을 선사한다.
잠실 단지 연계 콘텐츠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롯데웰푸드의 '가나 초콜릿 하우스', 올리브영의 '딜라이트 프로젝트' 등 체험형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
크리스마스 마켓의 백미인 겨울 인기 먹거리는 지난해 대비 20% 가량 부스를 확대했다. 실제 유럽 현지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글뤼바인 등 각종 겨울 인기 먹거리로 진풍경을 연출할 정도로 구색이 화려하다. 이에 실내와 야외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초대형 '빅텐트 다이닝홀'을 중심으로 유럽 및 한국을 대표하는 겨울 간식을 내세운 총 26개 F&B 부스가 운영된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의 사전 예약 2, 3차분은 각각 이달 21일과 12월 8일 판매에 돌입한다. 2차 사전 예약 입장권은 12월 1일부터 18일까지, 3차 분은 12월 19일부터 마지막 날인 1월 4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1차 사전 예약에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한 만큼, 연말 사전 예약 수요는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장혜빈 롯데백화점 시그니처 이벤트팀장은 "모두가 꿈꾸던 환상적인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을 통해 한 해를 즐겁게 마무리하고 새해에 대한 희망도 품어보는 선물 같은 이벤트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