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손원태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선보인 '메롱바'가 아이스크림 인기 상품인 월드콘과 메로나 등을 제치고 GS25 아이스크림 매출 1위에 등극했다고 13일 밝혔다.
GS25 아이스크림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메롱바는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수량 500만 개를 돌파했다. 이는 GS25 아이스크림 역사상 최단 기간 판매 기록이다.
메롱바가 GS25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도 크게 끌어올리고 있다. 메롱바 출시 직후 전날까지(9/11~11/11) 아이스크림 매출 신장률은 60%에 달했다. 특히 바 타입류 아이스크림 매출 신장률은 140%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메롱바 인기에 힘입어 2탄으로 선보인 '딸기메롱바' 역시 출시 일주일 만에 아이스크림 전체 매출 2위를 기록했다.
메롱바의 흥행 요인은 독특한 상품 콘셉트로 꼽힌다. 메롱바는 바 타입 아이스크림으로 녹으면서 젤리 형태로 바뀐다. 이 모습이 마치 '메롱'하는 모습과 흡사해 SNS 등에서 크게 주목받았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메롱바, 프로즌 소르베, 젼언니 과일모양프룻팝스 등 아이스크림이 매출 상위 10개 상품 중 무려 7종을 GS25 차별화 상품이 차지하고 있다"라며 "Z세대 취향과 소비 패턴을 반영한 혁신적인 상품을 업계 선도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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