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우 NH농협금융 회장 "수요자 중심 서비스 체계 구축 필요"


NH농협금융 '제3차 농협금융 고객전략협의회' 개최

이찬우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지난 10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열린 2025년 제3차 농협금융 고객전략협의회에 참석해 의견을 말하고 있다. /NH농협금융

[더팩트 | 김태환 기자] 이찬우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체계 구축을 강조했다.

11일 NH농협금융에 따르면 이찬우 회장은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지주 및 자회사 고객전략 담당 임직원 60여명과 함께 '2025년 제3차 농협금융 고객전략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이 회장은 2026년 추진방향에 대해 "사업환경 및 트렌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것과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체계'구축이 중요하다"면서 "혁신적 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발상의 전환과 범농협 인프라를 활용한 시너지 창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회의에서 농협금융은 시니어 브랜드인 'NH올원더풀'을 선포하고, 올해의 성과분석, 내년 트렌드 및 고객전략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농협금융은 '대한민국 히어로 패키지', '외국인고객 E8 패키지' 등 차별화된 상품을 출시했고, '성장주도 코리아 펀드'출시와 '내 주식 갖기 캠페인' 전개 등 정부의 자본시장 활성화 정책에 동참하고 있다.

또, 핵심고객 및 소외계층 대상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확대 실시하고, 금융사기 예방 등 금융소비자보호 교육을 강화하는 등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 있다.

임직원과의 토의에서는 초개인화, 임베디드금융, AI기술 등 최근 트렌드와 관련한 영향과 대응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더불어, 올해 최초로 실시한 '농협금융 고객경험혁신 콘테스트'에서 선정된 신사업 아이디어, 성과창출 우수사례 및 숨은일꾼에 대한 결과 보고가 있었다.

이찬우 회장은 "한 해 사업을 준비하는 데 있어 계획의 수립은 가장 중요한 일 중에 하나이다. 실효성 있는 계획을 세우고, 속도감 있게 실행해달라"고 말했다.

kimthi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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