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겨울 트렌드는?…LF, '레오파드' 상품 인기


'레오파드' 검색량, 전년 동기 대비 184% ↑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에 레오파드 적용

LF가 레오파드 패턴의 잡화 제품 판매가 상승하고 있다고 밝혔다. /LF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LF는 올겨울 레오파드 패턴의 잡화 제품 판매가 상승하며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올랐다고 7일 밝혔다.

LF몰에서 지난 9월 1일부터 이달 6일까지 '레오파드' 키워드 검색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4% 상승했다. 특히 '레오파드 백'이 526%, '레오파드 슈즈'가 100% 증가하며 트렌드 아이템으로 부상했다.

각 브랜드에서도 레오파드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액세서리 브랜드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레오파드 패턴을 가방 제품군에 적용했다. 르봉, 봉봉, 파니에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전 라인에 걸쳐 레오파드 패턴물을 새롭게 출시했고 패브릭부터 스웨이드까지 다양한 소재에 접목시켰다.

영캐주얼 액세서리 브랜드 '질바이질스튜어트'에서도 다양한 품목에서 레오파드를 주요 패턴으로 가져간다. 대표 제품인 스웨이드 소재의 '레티 미니 크로스백'은 브라운 컬러 대비 레오파드 패턴이 4배 이상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10월 판매도 전월 대비 200% 이상 급증했다.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은 레오파드 제품 구성을 전년비 약 3배 늘렸다. 레드, 핑크, 블루 컬러로 레오파드 패턴을 간접적으로 전개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에는 브라운 중심의 클래식한 레오파드 패턴을 가방, 부츠, 스카프 등 액세서리 라인에서 집중 활용했다.

이탈리아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포르테포르테' 역시 이번 시즌 레오파드 액세서리 물량을 전년 대비 2.5배 확대했다. 레오파드를 도트 모티브와 결합해 브랜드 특유의 부드럽고 감성적인 분위기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LF 관계자는 "레오파드는 더 이상 일부 마니아층의 영역이 아니라 일상에 감도를 더하는 패턴으로 범용성이 확대되고 있다"며 "특히,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잡화 아이템을 중심으로 활용도가 넓어지고 있으며 연말 시즌과 겹치며 관심도가 더욱 높아지는 추세"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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