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문은혜 기자] CJ ENM 커머스 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CJ온스타일은 올해 3분기 매출액 3557억원, 영업이익 126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5%, 영업이익은 37.5% 증가한 금액이다.
차별화된 콘텐츠 기반의 숏츠 커머스 외부 채널 확대로 3분기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분기에는 '기은세의 은세로운 발견' 등 신규 대형 IP(지식재산권) 인기와 인플루언서 협업 전략 강화, 뷰티·건식 등 상품 포트폴리오 확대가 고객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
CJ온스타일은 올해 4분기 '컴온스타일', '패션위크' 등 대형 프로모션을 통해 패션·뷰티·리빙 카테고리의 큐레이션을 강화하고 연말 성수기 수요에 선제 대응해 수익성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라부부 캐릭터로 알려진 '팝마트' 등 트렌디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모바일 신규 고객 유입과 체류 시간 확대를 추진하고, 모바일·TV·OTT를 잇는 IP 포트폴리오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주문 당일 도착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 범위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까지 확대해 빠르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