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한국식품영양과학회서 '저속노화와 홍삼' 세션 진행


국내외 전문가들과 홍삼의 저속노화 효과 등 논의
홍삼 속 미토콘드리아 기능 향상…면역 노화 개선

KGC인삼공사가 전날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5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저속노화와 홍삼을 주제로 특별세션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KGC인삼공사

[더팩트 | 손원태 기자] KGC인삼공사가 전날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5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저속노화와 홍삼'을 주제로 특별세션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국내외 전문가들과 함께 홍삼의 저속노화 효과와 작용 기전에 대한 최신 연구 결과를 공유했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학술대회는 국내 식품·영양 분야 최대 규모의 학술 행사다. 이번에는 교수와 의사, 연구원 등 2000여 명이 참석했다.

'저속노화와 홍삼' 세션에는 뇌인지과학, 내분비학, 생명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화를 연구하는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항노화 과학의 현황과 미래 방향 △후성유전학적 접근 통한 노화 방지 △홍삼의 노화 방지 효과 및 기전 △홍삼의 미토콘드리아 기능 향상을 통한 면역 노화 개선 △홍삼의 세포 내 노화조절 경로를 통한 수명연장 메커니즘 규명 등 노화 방지 과학에 대한 다양한 최신 연구 동향 공유와 전문가 토론이 이어졌다.

현선희 KGC인삼공사 박사는 '홍삼과 홍삼성분의 저속노화 효과에 대한 문헌 고찰'에서 국내외 주요 연구에서 보고된 홍삼의 항노화 및 저속노화 관련 근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발표했다. 다수의 연구에서 홍삼과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 반응을 완화해 세포 대사와 노화 관련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는 효과가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김상규 KGC인삼공사 제품화연구소장은 "이번 학술 대회를 통해 홍삼의 저속노화 효능이 과학적으로 입증되고 있음을 확인했다"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연구기관과 협력해 기능성 원료로서 홍삼의 과학적 신뢰를 높여 건강한 노화를 위한 연구를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tellm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