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식자재 고객사에 3D 모델링 접목한 '공간 컨설팅' 제공


홍보마케팅·가맹상권 분석 '360솔루션' 전개
브랜드 특성 반영한 3D 시뮬레이션 기능도

삼성웰스토리가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에 3D 모델링을 접목한 공간 컨설팅 솔루션을 선보여 식자재 고객사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360솔루션을 고도화한다. /삼성웰스토리

[더팩트 | 손원태 기자] 삼성웰스토리가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에 3D 모델링을 접목한 공간 컨설팅 솔루션을 선보여 식자재 고객사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360솔루션'을 고도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웰스토리는 지난 2021년부터 홍보마케팅, 가맹상권 분석, 전용상품 개발 등 식자재 고객사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진행했다. 올 한 해에만 스타셰프 IP 제공, 세컨드 브랜드 론칭 지원, 정부기관 연계 해외진출 지원 등 신규 솔루션을 이어왔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은 가맹사업 전 일회성으로 공간 설계와 인테리어를 진행해 브랜드 특성을 반영한 인테리어 컨셉이 부재하다. 설계 도면조차 제대로 남아있지 않아 전국구 가맹점을 확장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삼성웰스토리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컨셉을 반영한 인테리어뿐 아니라 매장 운영 효율과 고객 이용 편리성을 높일 수 있는 공간 컨설팅을 제공한다. 변화된 공간을 고객사가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3D 시뮬레이션 기능을 더했다.

최근 삼성웰스토리가 공간 컨설팅을 제공한 '샤브야키'는 전문셰프의 라이브 초밥과 다양한 육수의 샤브샤브, 핫푸드가 포함된 샐러드바를 동시 제공한다.

삼성웰스토리는 샤브야키가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매장 내 고객 이동이 잦은 만큼 고객이 샐러드바, 소스 셀프바, 육류 쇼케이스 등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매장 중앙에 회전초밥 레일 간격을 최적화해 좌석을 냈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3D 모델링을 통해 구현된 공간은 실제 사용되는 기물을 그대로 반영한다"라며 "시공 전 배치를 변경하거나 기물을 바꿔보는 시뮬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어 매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tellm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