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손원태 기자] CJ제일제당이 온라인 포장김치 성장에 따라 지역별 김치 맛과 특성을 반영한 '지역특화 김치' 3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서울식 '필동가' 김치와 경상도식 '안동헌' 김치, 전라도식 '해남재' 김치 등 '지역특화 김치' 3종을 네이버 전용 제품으로 선보인다. 다양한 라인업의 비비고 김치, 중부식의 제일맞게컬리 김치 등과 함께 소비자 입맛과 취향에 맞는 세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췄다.
'지역특화 김치' 3종은 각 지역의 김치 맛을 세밀하게 연구해 최상의 조화를 찾아 그대로 구현했다. 김치는 맛에 대한 소비자 관여도가 높은 품목이다. 소비자들이 제각기 선호하는 김치 맛을 찾기 위해 온라인상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추천받아 적극 반영했다.
서울식 '필동가' 김치는 도시적 감각과 섬세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김치다.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기본으로 황태육수를 더해 시원한 풍미를 구현했다. 경상도식 '안동헌' 김치는 청양초를 넣어 칼칼함을 살리고 멸치액젓과 소고기 양지육수 등으로 양념의 진하고 깊은 맛을 더욱 끌어올렸다. 전라도식 '해남재' 김치는 해풍을 맞고 자란 해남배추와 넉넉하게 넣은 조기젓, 멸치젓 등 다채로운 재료를 사용해 깊고 풍부한 맛을 낸다.
이 제품들은 각각 2kg, 8kg 두 가지 용량으로 선보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김치를 비롯해 중부식 제일맞게컬리 김치, MZ세대 타깃 습김치, 지역특화 김치 등 CJ만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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