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손원태 기자] 롯데웰푸드는 공식 유튜브 채널 '팔자스튜디오'의 신규 콘텐츠인 '갓딜헌터스'를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팔자스튜디오는 숫자 '8'을 눕히면 무한대를 나타내는 수학 기호 '∞'가 되는 것에서 착안한 채널명이다. 팔자 고쳐주는 무한의 콘텐츠를 제작해 나가겠다는 의미다. 콘텐츠로 브랜드가 가진 철학과 가치를 보여주고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다가오게 하는 전략을 구사했다.
커머스가 결합된 예능형 유튜브 콘텐츠인 갓딜헌터스는 공구(공동 구매) 배틀을 통해 진정한 공구의 신을 가리는 리얼리티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온·오프라인 유통 트렌드를 주도하는 각계각층의 인플루언서들이 공통된 아이템에서 자신의 모든 능력을 발휘하는 콘셉트다. 최고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도 펼친다.
롯데웰푸드는 갓딜헌터스의 MC로 그룹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출신 가수 브라이언을 발탁했다. 브라이언은 브랜드 담당자를 직접 찾아가 공구 아이템을 체험한 후 판매 구성한다. 가격 및 특별 혜택 등을 조율한다. 매 라운드 공구 배틀을 직접 기획하는 역할도 맡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최근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통해 구매까지 연계하는 마케팅 방식이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브랜드 스토리에 기반한 소비자 마음을 움직이는 콘텐츠가 필수적인 시대가 됐다"라고 말했다.
tellm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