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오스트리아서 브랜드 엑스포 개최…중소기업 진출 지원


23~25일 오스트리아 빈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개최
뷰티·푸드·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 국내 중소기업 50개사 참가

롯데그룹이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오스트리아 빈에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 5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브랜드 엑스포에서 국내 중소기업이 현지 유통기업과 상담하는 모습. /롯데그룹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롯데그룹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오스트리아 빈에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동반 성장 프로그램이다. 롯데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공동 주최한다. 행사는 지난 2016년 대만에서 시작해 독일과 미국, 호주, 베트남 등 17개국에서 총 20회 진행됐다.

롯데그룹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이 해외 시장 진출과 관련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수출 상담회와 판촉전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올해 상반기까지 총 1460여개 중소기업이 브랜드 엑스포에 참가해 1만380여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고, 상담 실적은 11억5000만달러(약 1조6500억원)에 달한다.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뷰티, 푸드, 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 국내 우수 중소기업 50개사가 참가한다.

롯데그룹은 행사 기간 독일, 헝가리, 루마니아 등 유럽 76개사 바이어 200여명을 초청해 수출 상담회를 진행한다.

B2C 판촉전에서는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현장 판매한다. 현지 시장의 수요와 취향을 파악하고 제품 경쟁력과 개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또한, 롯데그룹은 K-뷰티 쇼케이스, 쿠킹쇼, 한류 문화공연 등 한국 제품과 문화를 현지에 선보이는 다채로운 부대 행사를 마련해 브랜드 엑스포의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오스트리아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내에서도 1인당 GDP 수준과 구매력이 높은 중앙유럽 시장이다. 최근 K-뷰티와 K-푸드 등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유럽 전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구매력이 높은 중앙유럽 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중소기업 수출 성과를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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