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데이' 진행…"사람 중심 경영"


신익현 대표 "가족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 구축"

LIG넥스원은 지난달 24일 경기 성남 2판교하우스에서 임직원 가족을 초청해 ‘2025 LIG넥스원 패밀리데이’를 진행했다. LIG넥스원 판교하우스. /LIG넥스원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LIG넥스원이 임직원 가족을 초청한 패밀리데이를 진행하며 사람 중심 경영에 박차를 가했다.

LIG넥스원은 지난달 24일 경기 성남 2판교하우스에서 임직원 가족을 초청해 '2025 LIG넥스원 패밀리데이'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패밀리데이는 임직원 사기 진작과 가족 일터에 대한 이해도·소속감 강화를 위해 2011년부터 시작됐다. 올해 처음으로 2판교하우스에서 열렸다.

패밀리데이에서는 마술 공연, 저글링 공연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에게 명예 사원증과 감사장을 증정하고, 가족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 에어로켓, 캐리커쳐 등 다양한 체험 활동도 마련됐다.

LIG넥스원은 가족친화경영·건강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운영 중이라고 강조했다. 판교, 용인, 구미에 사내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매주 수요일은 '가정의 날'로 정해 임직원들이 일찍 귀가해 가족과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회사와 직원 간 소통 창구 역할을 하는 자율적 사원 협의체인 NB(Nex1 Board)를 운영하고 있다. NB는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하고,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해 여러 조직 활성화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패밀리데이 행사는 임직원과 가족에게 소중한 추억과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개최했다"라며 "앞으로도 LIG넥스원은 사람 중심의 경영, 가족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bell@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