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김정산 기자] 삼성생명은 '제1회 금융소비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행사에는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금융소비자의 날' 제정 선포와 소비자 인사이트 특강,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서명식 등이 진행됐다. 고객중심경영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매년 9월 셋째 주 목요일을 사내 금융소비자의 날로 제정했다. 지난 1994년 불완전판매 근절을 위해 품질보증제도 시행을 선언한 이후 소비자 보호 관련 조치를 강화했다.
다음달부터 '소비자보호 위크'를 전개한다. 금융거래에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 고객을 경영진이 직접 만나 목소리를 듣고 개선 과제를 도출할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 거래의 모든 여정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여 '공정한 판매, 신뢰받는 보험, 안전한 금융'이라는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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