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팀 효과" 토요타·렉서스, 판매·AS 만족도 나란히 최상위권


토요타 SSI 4년 연속 1위·렉서스 CSI 1위 복귀
평균 크게 웃돌며 국산·수입차 통합 조사서 경쟁력 입증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5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에서 토요타와 렉서스가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와 AS 만족도(CSI) 부문에서 나란히 최상위권을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토요타자동차

[더팩트ㅣ황지향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5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에서 토요타와 렉서스가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와 AS 만족도(CSI) 부문에서 나란히 최상위권을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SSI 부문에서는 토요타가 843점을 기록하며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고, 렉서스가 831점으로 2위를 기록했다. SSI는 신차 구입 1년 이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시장·영업사원·판매 과정·사후 고객관리 등을 평가해 산출된다. 토요타와 렉서스는 지난 10년간 총 10차례 정상에 오르며 꾸준한 경쟁력을 입증했다.

CSI 부문에서는 렉서스가 855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 연속 정상에 올랐던 렉서스는 올해 다시 1위에 복귀했다. 토요타는 853점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2위를 기록했으며, 두 브랜드 모두 전체 평균 점수인 807점을 크게 웃돌았다. CSI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고객의 애프터 서비스 경험을 평가하는 지표다.

강대환 한국토요타자동차 부사장은 "이번 성과는 전국 토요타·렉서스 딜러와 임직원 모두가 '원팀'으로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더 큰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 규모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7월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합해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향후 2년 내 구입의향자 총 9만5696명을 대상으로 SSI와 CSI 등을 조사했다.

hyang@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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