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서비스 품질 인상 위해 인공지능 서비스 도입


정교하고 신속한 설계 및 임직원 효율성 제고

교보생명이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기반 혁신금융서비스 운영을 시작했다. /교보생명

[더팩트ㅣ김정산 기자] 교보생명은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3종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회사 내부망에서 AI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재무설계사(FP)를 위해선 '보장분석 AI 서포터' 및 'FP소장 AI 어시스턴트'를 마련했으며 임직원은 'AI 데스크(Desk)'를 활용할 수 있다.

보장분석 AI 서포터는 교보생명 FP가 고객의 보장내역을 분석하고 최적의 보장을 제안하는 과정을 돕는 서비스다. 보다 정교하고 신속한 고객 상담을 지원한다.

FP소장 AI 어시스턴트는 FP소장의 주요 역할인 리크루팅부터 트레이닝, 팀 성과관리까지 주요 실적 관리를 지원한다. 이어 AI 데스크는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구축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고객 보장분석부터 팀 성과관리, GPT 서비스까지 AI를 업무 전반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생성형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고도화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kimsam119@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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