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우지수 기자] 넥슨은 'EA SPORTS FC™ Online(FC 온라인)'과 'EA SPORTS FC™ Mobile(FC 모바일)'의 글로벌 대회 'FC 프로 챔피언스 컵 2025'에 한국 대표팀이 출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 일본 등 5개국 대표 선수들이 국가별 명예와 총상금 36만 달러를 두고 경쟁하는 최상위 국가대항전이다. 대회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중국 상하이 정무체육관에서 열린다.
'FC 온라인' 종목에서는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의 각 국가별 3개 팀이 출전해 총 12개 팀이 맞붙는다. 상금 규모는 30만 달러이며, 조별 예선은 4개 조 3판 2선승제 풀리그로 진행된다. 조별 상위 2개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고, 8강부터는 5판 3선승제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결승전은 7판 3선승제로 열린다. 한국 대표로는 'FC 프로 마스터즈 2025' 우승팀 GEN CITY와 'FC PRO 포인트' 상위권 팀인 DRX, Dplus KIA가 출전한다.
'FC 모바일'에서는 한국, 일본, 중국의 예선을 거친 대표 선수들이 총상금 6만 달러를 두고 경쟁한다. 조별 예선은 2개 조 풀리그로, 이후 4강부터는 싱글 엘리미네이션으로 우승자를 가린다. 한국 대표로는 Ahina, SODA가 출전한다.
이어 오는 13일부터 이틀간 EA 주최 글로벌 행사 'FC 프로 모바일 페스티벌'이 상하이에서 열린다. 한국 대표로는 Ahina, 이원상 2명이 참가하며 글로벌 선수단, 크리에이터, 이용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index@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