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차 이렇게 사야 아낀다"…현대차, 탐구생활 시즌 2 공개


첫 차 선택부터 유지비까지 다뤄

현대자동차는 유튜브 콘텐츠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 2의 첫 에피소드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자동차

[더팩트ㅣ황지향 기자] 현대자동차는 유튜브 콘텐츠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 2의 첫 에피소드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로운 탐구생활은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거나 어렵게 느끼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주제를 활용해 차량과 관련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현대차의 자체 제작 영상 시리즈다.

지난 시즌 1에서는 과학 인플루언서 궤도, 배우 하석진, 물리학과 교수 김상욱 등이 출연해 자동차의 주요 기능과 기술을 과학적으로 풀어냈다. 마지막 회차 '자동차와 에너지' 편은 석유부터 수소까지 다양한 에너지원의 특징을 소개하며 누적 조회수 123만회를 기록했다.

시즌 2의 주제는 잘 타고 잘 사는 이야기로 총 2편에 걸쳐 다양한 사람들의 소비 취향을 조명한다. 첫 번째 에피소드인 '후회 없는 첫 차 선택, 이걸 알아야 진짜 아낀다'에는 경제 유튜버 슈카, 방송인 이혜성, 유튜버 승헌쓰와 잘살지현이 출연해 첫 차 구매 시 고려할 요소를 논의한다.

이 영상은 총소유비용(TCO) 관점에서 차량의 초기 구매비용, 운영비, 보험료, 세금 등을 짚고 전기차 관련 각종 혜택도 소개해 경제적인 차량 선택을 돕는다.

현대차 관계자는"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 1에 대한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시즌 2에서는 소비 취향을 주제로 다양한 에피소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자동차가 어렵고 낯선 고객들에게도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텐츠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hyang@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