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온라인 복지몰 '엠버십' 개편…고객 맞춤형 서비스 확대


복지 커머스 플랫폼으로 확장
'엠버십 시그니처' 특별관도 운영

풀무원이 엠버십을 개편한다. /풀무원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풀무원은 임직원과 고객사, 파트너사 임직원을 위한 폐쇄형 온라인 복지몰 '엠버십(embership)'을 전면 개편한 '엠버십 2.0'을 정식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풀무원은 올해 1월부터 '엠버십'을 운영하며 AI 기반 최저가 추천 시스템을 적용해 식품·생활용품·IT 기기 등 다양한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하고 있다. 엠버십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고객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엠버십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은 풀무원의 식품 전문성과 정체성을 기반으로 식품을 중심에 두면서도 다양한 생활 밀착형 상품까지 아우르는 복지 커머스 플랫폼으로의 확장에 초점을 맞췄다.

오픈 초기 약 1500개였던 상품 수는 현재 9000개 수준으로 증가했으며 국내외 인기 식품·건강 브랜드는 물론 임직원 수요가 높은 최신 IT 제품까지 함께 구성해 플랫폼의 활용도와 만족도를 높였다. 또 고객 편의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배송일 지정 기능을 도입했으며 오는 9월 중으로는 새벽 배송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적용한다.

'엠버십 2.0'에서는 풀무원 전 계열 브랜드 상품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신선식품, 간편식,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복지포인트 또는 일반 결제 방식으로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다.

사용자 경험(UX)도 개선됐다. 상품 카테고리를 '식품관'과 '생활·리빙관'으로 분리하고 식품관을 메인 화면 중심에 배치해 식품 중심 플랫폼으로서의 전문성과 탐색 편의성을 동시에 강화했다.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엠버십 시그니처' 특별관도 운영한다. 풀무원의 인기 식품을 큐레이션해 구성한 기획세트를 한정 혜택가로 제공하며 무료배송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엠버십 회원사도 확대되고 있다. 오픈 초에는 자사 임직원 대상으로 오픈했으나 하반기에 100여개 고객사를 전략 사업장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정해정 풀무원 B2E사업부장은 "엠버십 2.0은 단순한 복지몰을 넘어 임직원의 일상과 소비를 연결하는 식품 특화 커머스 허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행동 기반의 AI 큐레이션, 모바일 최적화, 복지 콘텐츠 확대, 새벽 배송 서비스 도입 등 플랫폼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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