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황준익 기자] 롯데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롯데캐슬이 부산·울산·경남(이하 부·울·경) 지역에서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로 선정됐다.
롯데건설은 부동산리서치 전문기업 부동산R114와 턴어라운드가 공동으로 진행한 '2025년 아파트 브랜드 호감도 조사'에서 롯데캐슬이 부·울·경 지역 브랜드 선호도 1위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2일까지 전국 3262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브랜드 호감도, 인지도, 거주 의향 총 3개 항목 응답률의 합으로 평가한 결과 롯데캐슬은 부·울·경 지역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신뢰와 선호도를 입증했다.
부·울·경 지역 거주자 5명 중 1명(20.9%)은 가장 호감 가는 아파트 브랜드로 롯데캐슬을 꼽았다.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도 롯데캐슬은 82%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특정 브랜드에 대한 지역 내 호감도와 대중의 인지도가 높을수록 거주 의사에 우호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파악됐다. 아파트 브랜드별 거주 의향을 물었을 때 동남권 지역 거주자들의 브랜드 호감도와 인지도가 높았던 롯데캐슬은 거주 의향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부동산R114는 "다수의 성공적인 분양 경험과 지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덕분"이라고 평가했다.
롯데건설은 현재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송동 856-6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르엘리버파크센텀(2070세대)'의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이달 말에는 '가야역롯데캐슬스카이엘(725세대)'를 분양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부·울·경 지역에서 롯데캐슬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plusik@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