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문화영 기자] 무신사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와 협업 캠페인 '리더스 오브 서울(Leaders of Seoul)'을 온오프라인에서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
무신사는 리더스 오브 서울 캠페인을 통해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트렌드 리더들과 함께 미래지향적인 여성 스포츠 스타일을 제시한다. 나이키가 새롭게 발매한 스니커즈를 활용해 스트리트 무드로 스타일링한 캠페인 화보를 공개하고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오프라인 팝업 행사는 1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진행된다. 팝업에서는 △에어맥스 뮤즈 △에어 슈퍼플라이 △더 플리티드 수트 등 신상 여성 스니커즈와 어패럴 라인을 소개한다. 특히 에어맥스 뮤즈와 에어 슈퍼플라이는 이번 팝업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양사는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가 성수동을 대표하는 여성 패션 특화 편집숍이라는 점에 주목하여 이번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 지난 6월 기준 성수@대림창고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여성 비중은 80%에 이른다. 2030대 고객 비중이 83%에 달하고 외국인 고객이 절반을 차지한다.
팝업에서는 에어맥스 뮤즈와 에어 슈퍼플라이를 2030세대 여성 고객에게 인기 있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믹스 앤 매치한 스타일링을 확인할 수 있다. 또 360도 포토존을 운영하며 에어맥스 뮤즈와 에어 슈퍼플라이를 착용한 인증 사진을 무신사 스냅 또는 개인 SNS에 업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리더스 오브 서울 캠페인 팝업이 종료된 이후에는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숍인숍(shop-in-shop) 신규 브랜드로 나이키를 만날 수 있다. 오는 24일부터 신제품 및 인기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협업으로 자신만의 스포츠 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 고객들을 위한 나이키 스니커즈를 무신사에서 가장 먼저 소개하게 돼 뜻깊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무신사와 나이키가 제시하는 미래지향적이고 대담한 여성 스포츠 스타일을 오프라인 공간에서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