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사의 사탑 세우는 청소기… 삼성 '비스포크 AI' 광고 눈길


이색 광고 통해 '비스포크 AI' 가전·스마트싱스 특장점 소개

삼성전자는 초현실적인 가상 그래픽을 입혀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한 비스포크 AI 광고가 주목받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는 최근 선보인 '비스포크 인공지능(AI)' 제품을 소재로 한 글로벌 이색 광고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비스포크 AI' 이색 광고는 현실 배경에 초현실적인 가상 그래픽을 입혀 제품의 특장점을 위트 있게 연출한 7편의 영상 시리즈다.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와 '비스포크 AI 무풍에어컨', '비스포크 AI 제트 400W'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 '스마트싱스' 등이 주인공이다.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편에서는 미국 뉴욕 자유의 여신상 옆에 등장한 초대형 세탁건조기가 우중충한 구름을 세탁·건조해 맑게 바꿔주는 모습을 보여준다.

'비스포크 AI 무풍에어컨' 편은 건물 옥상에 설치된 초대형 에어컨이 AI칩을 탑재하더니, 건물 안팎으로 은은하고 시원한 바람을 선사하는 모습을 구현했다.

'비스포크 AI 제트 400W' 편은 세계 최고 흡입력을 가진 청소기가 큰바람을 일으켜 주변 사물들을 빨아들이다가 결국 피사의 사탑마저 수직으로 곧게 세우는 모습을 담았다.

'비스포크 AI' 광고 영상은 삼성전자의 해외 법인별 유튜브와 소셜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영상은 4만여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송정은 삼성전자 DA사업부 상무는 "삼성 '비스포크 AI' 가전만의 편의성과 차별화된 혜택을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이번 가상 광고를 기획했다"며 "집안일의 어려움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삶의 동반자로서, '비스포크 AI' 브랜드의 가치를 다각도로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