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1분기 영업익 226억원…전년比 30.7% ↓


불안정한 대내외 환경·소비 침체 등이 변수로 작용
신규점 개점·구성비 확대로 성장 기반 마련 중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잠정 공시했다. /BGF리테일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잠정 공시했다.

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BGF리테일의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2조165억원, 영업이익은 226억원이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30.7% 감소했다.

BGF리테일은 불안정한 대내외 환경과 계속되는 소비침체, 비우호적 이슈(강추위, 항공기 사고, 산불), 영업일수 감소 등이 변수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매출액 증가폭 대비 비용을 충분히 커버하지 못해 영업이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덧붙였다.

다만 BGF리테일은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베이크하우스405, 당과점, 급식대가 간편식, 고물가 시대 맞춤형 초저가 상품(득템 시리즈·990 시리즈), 소비자의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한 건강 관련 상품 등 CU만의 차별화 상품을 강화하며 매출 확대를 도모했다.

또 현재 질적 성장을 기반한 우량점 중심의 신규점 개점과 중대형 점포 개점 구성비 확대를 통해 중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2분기에는 간편식, 디저트, 음료, 주류 등 편의점 성수기 관련 카테고리 상품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관련 차별화 상품 확대를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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