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매운라면 신제품 '라면의 맵쏘디' 출시


스코빌지수 6000SHU, 열라면보다 높아
쿠팡서 사전예약 판매 진행

오뚜기가 매운 라면 신제품 라면의 맵쏘디를 출시한다. /오뚜기

[더팩트|우지수 기자] 오뚜기는 매운맛 신제품 '라면의 맵쏘디'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라면의 맵쏘디'는 쇠고기 육수를 베이스로 다양한 고추와 향신료를 더해 깊은 풍미와 화끈한 매운맛을 구현했다. 스코빌지수는 6000SHU로 자사 대표 제품 '열라면'보다 매운맛이 강하다. 깔끔한 첫맛에 뒤따르는 반전 매운맛을 특징으로 기존 매운 라면과 차별화를 꾀했다는 것이 오뚜기 측 설명이다.

제품명 '맵쏘디'는 '맵다'와 서사시를 뜻하는 '랩소디(Rhapsody)'를 합친 말로, 매운 라면의 새로운 이야기를 전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오뚜기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매운 라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라면의 맵쏘디'는 쿠팡을 통해 판매되며 오는 11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매운 라면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열라면보다 더욱 화끈한 맛의 '라면의 맵쏘디'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매운맛 제품을 통해 소비자 선택지를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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