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더후', 출시 22년 만에 순매출 20조원 돌파


2003년 론칭 후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성장
진화하는 효능 개발로 차별적 고객 가치 제공

럭셔리 브랜드 더후가 출시 22년 만에 순매출 20조원을 돌파했다. /LG생활건강

[더팩트 | 문은혜 기자] LG생활건강은 럭셔리 브랜드 '더후'가 출시 22년 만에 순매출 20조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더후는 2003년 2월 출시된 이후 22년 2개월 만인 올해 3월 말 기준 누적 순매출 20조1000억원을 넘었다. 순매출은 할인, 반품, 수당 등을 공제한 후 실제로 기업이 창출한 수익을 뜻한다. 국내 화장품 중 단일 브랜드로 순매출 20조원을 돌파한 사례는 이례적이다.

더후는 중국 등 아시아에 불었던 한류 바람을 타고 지난 2014년부터 급성장하기 시작했다. 2016년에는 연간 순매출 1조원을 돌파했고 2017년 '한한령'에도 불구하고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후 2018년 국내 화장품업계 최초로 단일 브랜드 순매출 2조원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K-럭셔리 브랜드로 우뚝 섰다.

특히 중화권에서 '천기단' 라인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더후의 매출을 견인했다. 더후는 지난 2023년 광채 안티에이징 효능·효과를 강화한 천기단을 리뉴얼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더후는 우리나라의 궁중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하는 헤리티지는 계승하면서 제품의 효능·효과를 강화하는 리브랜딩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모델 김지원과 함께 더후만의 차별적 고객 경험을 글로벌 뷰티 시장에 전파하며 럭셔리 화장품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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