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에뛰드는 이달 말 다이소 입점을 위한 서브 브랜드 'Play 101'을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Play 101'은 에뛰드의 서브 브랜드로 메이크업을 시작하는 초보자를 위한 메이크업 입문서 역할을 한다. 색소 맛집 에뛰드의 노하우를 담아 아이, 페이스, 립 등으로 구성된 총 25종을 선보인다.
먼저 '플레이 101 듀얼 아이 피스'는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듀얼 아이섀도우로 원하는 조합을 결합하여 자신의 톤과 무드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부드러운 파우더 제형과 촉촉한 글리터의 조합으로 다채로운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하이라이터와 블러셔도 함께 조합할 수 있도록 '플레이 101멀티 블렌딩 피스 블러셔'와 '플레이 101멀티 블렌딩 피스 하이라이터'가 각각 네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부드러운 벨벳 파우더 제형의 프레스드 타입과 촉촉하고 쫀쫀하게 밀착되어 헬시한 광택감을 주는 크림 타입으로 나뉘며 웜톤과 쿨톤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돼있다.
'플레이 101엣지 컬 틴트 마스카라'는 속눈썹을 가볍게 물들이듯 발색되며 얇고 깔끔한 컬링이 가능한 제품이다. 번짐과 가루 날림이 없는 더블프루프의 강력 코팅막과 워터 제로 베이스로 번짐 없이 빠르게 픽싱된다.
Play 101 제품은 2월 마지막 주부터 다이소 직영점 우선으로 매장별 순차 입점되며 다이소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에뛰드 관계자는 "Play 101은 메이크업을 시작하는 비기너부터 일상에서 놀이처럼 메이크업 즐기며 자신을 표현하는 Z-alpha(잘파)세대를 위해 트렌디하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