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우지수 기자] 11번가는 숏폼(30초 내외 짧은 동영상) 기반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레이(PLAY)'를 출시하며 쇼핑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플레이'는 11번가 고객과 셀러(판매자) 누구나 직접 찍은 영상을 올려 공유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 형태로 운영한다. 이전까지는 전문 콘텐츠 제작자와 11번가가 자체 제작한 영상을 제공해왔다.
11번가에 따르면 '플레이'로 숏폼을 선호하는 10~20대 고객과의 접점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11번가 입점 셀러들도 자신의 판매 상품을 숏폼 형태로 소개할 수 있어 상품 노출이 필요한 중소판매자들의 사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플레이' 영상은 11번가 판매 상품과 연관된 쇼핑 콘텐츠라면 모두 가능하다. 제품 사용 후기, 상품 활용법 추천, 살림 정보, 일상생활 꿀팁 등 다채로운 내용을 올릴 수 있다. 등록한 숏폼은 11번가의 검수를 거쳐 노출된다.
현재 11번가는 '플레이'에서 정기적으로 자신만의 특색 있는 숏폼을 제작할 '11크리에이터'들을 모집 중이다. '11크리에이터'로 선정된 고객에게는 '플레이' 내에서 전용 배치가 부착되며, 월간 활동에 따라 '11페이 포인트' 10만 포인트가 리워드로 지급한다.
설건호 11번가 DT개발그룹장은 "숏폼을 통해 판매자가 상품 홍보로 사업 성장을 꾀할 수 있는 플랫폼 환경을 구축했다"며 "독보적인 콘텐츠 소비 형태로 자리잡은 '숏폼'을 기반으로 자체 쇼핑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