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 크리스마스' 이통3사 3色 연말 혜택 살펴보니


SK텔레콤, '첫 로밍 데이터 4배' 이벤트
KT, 멤버십 크리스마스 컬렉션…제휴 혜택 이용
LGU+, '유플투쁠' 통한 외식 분야 혜택

통신 3사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각종 이벤트와 혜택을 준비해 고객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조소현 기자] 이동통신 3사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각종 이벤트와 혜택을 준비해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향후에도 다양한 혜택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는 방침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연말 해외 여행 시즌을 맞아 오는 3월4일까지 '첫 로밍 데이터 4배'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60개월 간 T 로밍을 이용한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baro 3GB/6GB' 요금제와 동일한 가격으로 'baro 첫 로밍 12GB/24GB'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 적용 시 'baro 3GB' 요금제(2만9000원) 가격으로 'baro 12GB' 요금제(5만9000원)를, 'baro 6GB' 요금제(3만9000원) 가격으로 'baro 24GB' 요금제(만9000원)를 이용할 수 있다. 최대 4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만 34세 이하 고객은 원래 제공되던 1GB 추가 혜택도 그대로 받을 수 있다. 단 0청년 요금제 이용 고객은 데이터 4배 혜택 대신 기존 제공 중인 50% 요금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이벤트 대상자는 공항 로밍센터와 고객센터, T월드 홈페이지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네이버페이와 함께 내년 6월8일까지 6개월 간 고객에게 2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는 지난 9일부터 진행 중으로, 'baro 요금제' 이용 고객이 네이버페이 해외 QR결제를 이용해 해외에서 2만원 이상 결제하면 T 로밍 1만원 쿠폰과 네이버페이 1만 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중 1인당 1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T 로밍 이용 고객을 위해 '클럽 T 로밍'을 통해 'baro 1GB 무료 충전권'을 비롯해 출국 전후로 여행자 보험과 면세점 할인, 환율 우대, 택시 할인, 올리브영 5000원 할인 등 다양한 제휴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의 월 정기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은 외식 분야 혜택에 초점을 맞췄다. 유플투쁠은 LG유플러스가 디지털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지난 4월 론칭한 멤버십 고객 대상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의 누적 참여 건수가 700만건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 제공

KT와 LG유플러스도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우선 KT는 송년 모임과 크리스마스 등 연말에 사용하기 좋은 12월 멤버십 혜택을 마련했다. 특히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KT 멤버십 크리스마스 컬렉션'을 준비했는데, 파스쿠찌와 브레댄코, 뚜레쥬르 등 베이커리와 매드포갈릭, 더플레이스 등 외식 할인으로 구성돼 모든 제휴 혜택을 중복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오는 13일부터 시작하는 KT 멤버십 12월 '달.달.혜택'도 연말에 활용하기 좋은 여행과 외식 등 맞춤형 혜택으로 구성됐다. 이 혜택은 원하는 혜택을 골라 사용하는 '달달초이스'와 여러 제휴 혜택을 중복해 사용할 수 있는 '달달스페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달달찬스'가 있다.

이달 달달초이스는 팀홀튼 무료 도넛과 던킨 할인, 배달의민족 페리카나 할인, 도미노피자 온라인 방문포장 할인, 롯데시네마와 메가박스 영화예매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달달스페셜은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와 땅스부대찌개, 크록스, 그리팅, 신라면세점, 트립닷컴, 설악워터피아, 원스토어 할인 등이다. 달달찬스는 알라딘 뮤지컬을 비롯해 메가박스 다이어리, 팀홀튼 아메리카노, 롯데시네마 가족관람권 등을 추첨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외식 분야 혜택에 초점을 맞췄다. LG유플러스의 월 정기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통해 파리바게뜨(케이크 최대 1만원 할인), 투썸플레이스(홀케이크 최대 15% 할인), 브레댄코(케이크 5000원 할인), 배스킨라빈스(케이크 최대 1만2000원 할인), 아웃백(최대 25% 할인), 피자헛(최대 55% 할인), 비발디파크(스키리프트 최대 60% 할인), 다이소(최대 3000원 할인), CGV(팝콘·콜라 무료 증정), 던킨(최대 5000원 할인) 등 제휴사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유플투쁠은 LG유플러스가 디지털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지난 4월 론칭한 멤버십 고객 대상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의 누적 참여 건수가 700만건을 돌파했다. 매월 특정일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고객들은 통합 혜택 플랫폼 'U+멤버십' 앱에 접속해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월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통신 3사 관계자들은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CO담당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로밍 혜택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영걸 KT 서비스 Product 본부장도 "고객들의 멤버십 활용 형태에 대한 AI 분석을 통해 고객이 꼭 필요로 하는 혜택을 발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은 "고객이 자랑하고 싶은 멤버십을 만들기 위해 고객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겠다"며 "차별적인 혜택 이용 경험과 편리한 디지털 경험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적인 멤버십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sohyu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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