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도 깜짝 놀랐다…한국 계엄령 사태에 “와우, 충격적”

미국 트럼프 2기의 핵심 인사로 부상하고 있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한국의 계엄령 선포에 대해 충격적이라는 반응을 보였다./AP·뉴시스

미국 트럼프 2기의 핵심 인사로 부상하고 있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한국의 계엄령 선포와 국회에서 계엄이 해제된 것과 관련해 "충격적"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머스크는 4일 엑스(옛 트위터)에 한국 국회가 윤석열 대통령이 선포한 비상계엄령을 해제하는 결의안을 재적 190명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는 소식에 "와우(Wow)"라고 반응했다. 한국에 무슨 일이 발생하고 있느냐는 다른 게시글의 답글에 "맞다, 충격적이다"라고 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아직 입장을 표명하지 않고 있다. 머스크는 트럼프2기 행정부의 정부효율부 수장으로 내정돼 새 행정부의 사실상 실세로 불리고 있다.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는 윤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에 대해 사전에 통보받지 못했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3일 밤 긴급 담화를 통해 비상계엄령을 선포했다. 국회는 4일 오전 1시께 본회의를 열어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