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 100% 한강 조망"…삼성물산, 한남4구역 특화설계 제안


나선형 원형주동 디자인 적용
단지명 '래미안 글로우 힐즈 한남' 제시

삼성물산은 한남4구역에 특화 설계를 적용해 외관에서부터 조경에 이르기까지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차별화 제안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물산

[더팩트|황준익 기자] 삼성물산이 서울 한남4구역에 한강뷰를 극대화한 설계를 제안하며 수주전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삼성물산은 한남4구역에 특화 설계를 적용해 외관에서부터 조경에 이르기까지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차별화 제안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 설계사 '유엔스튜디오'와 협업해 한강변 전면 배치된 4개동에 층별로 회전하는 듯한 나선형 구조의 원형 주동 디자인을 적용해 한강뷰를 극대화했다. 정비 사업 최초로 특허를 출원했다.

남산과 한강 등 주변 환경에 따라 O자, X자, L자 등 독특한 형태의 주동 배치를 통해 조망과 도시 경관 등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조합원 100%를 대상으로 한강 조망권을 확보하고 삼성물산이 선보인 미래 주거 기술 '넥스트 홈' 을 반영해 세대의 향, 조망 그리고 입주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평면을 구성할 수 있도록 가변형 구조 설계로 특화했다.

삼성물산은 널리 빛나고 번영한다는 의미의 상징성과 한강·남산 사이 한남의 헤리티지를 담아 래미안 글로우 힐즈 한남을 단지명으로 제시했다. /삼성물산

서울시청 광장 6배에 달하는 1만2000여평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도 제안했다. 세대당 5.03평 규모로 기존 공동주택의 세대당 3평인 수준과 비교해보면 약 2배 이상이다. 또 한강과 남산을 연결하는 365m 길이의 친환경 생태공간 '하이라인365'를 조성해 조깅 트랙, 세족장, 캠핑 공간 등 다양한 옥외 어메니티와 휴식 공간도 조성할 계획이다.

삼성물산은 '널리 빛나고 번영한다'는 의미의 상징성과 한강·남산 사이 한남의 헤리티지를 담아 '래미안 글로우 힐즈 한남'을 단지명으로 제시했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부사장)은 "한남4구역이 한남뉴타운을 대표할 수 있는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고민을 했다"며 "회사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한 완벽하고 차별화된 제안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주거 트렌드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겠다"고 말했다.

plusik@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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