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우지수 기자] 풀무원은 올해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333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 대비 52% 성장했다고 1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1.7% 증가한 8337억원을 기록했다.
풀무원에 따르면 국내 식품서비스유통사업이 신규 사업 수주 및 단체급식 지속 확대, 컨세션과 휴게소 채널 성장을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을 이끌었다. 해외식품제조유통사업은 미국법인의 두부, 아시안푸드 등 주력 품목의 지속 성장 및 채널별 고정 고객의 증가, 중국법인의 두부 및 면 제품 상승세를 통해 매출 성장과 영업이익 개선을 달성했다.
식품서비스유통사업은 올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4% 증가한 2405억원을 달성했다. 위탁급식의 지속적인 신규 수주 및 높은 재계약율, 저수익 채널 구조개선 효과가 성장과 이익을 견인했으며, 향후에도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해외식품제조유통사업에서 가장 큰 비중을 담당하는 미국 법인은 코스트코 등 회원제 채널 추가 고객 확보, 리테일 채널의 두 자리 수 성장, 아시안 푸드의 견고한 지속 성장세 및 현지 생산 본격화로 인한 물류비 절감을 통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3.3% 성장했다. 영업이 경우 적자 폭을 크게 줄이면서 흑자 전환을 목전에 두고 있다고 풀무원 측은 설명했다.
김종헌 풀무원 재무관리실장은 "3분기 식품서비스유통사업과 해외식품제조유통사업이 매출 성장을 이끌었으며, 미국법인의 지속 수익 개선을 통해 전체 해외사업의 영업이익 턴어라운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며 "4분기에도 식품서비스유통 부문의 수익 성장을 이어나가고 국가별 주력 제품뿐만 아니라 K-푸드 제품으로 확장해 수익성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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