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우지수 기자] 한국콜마는 화장품 신제품 출시 기간을 최대 6개월 단축하는 PPS(Packaged Product Service)를 본격 가동한다고 6일 밝혔다.
PPS는 이미 개발이 완료된 제형과 용기를 다양하게 구축해 고객들이 원하는 옵션을 선택만 하면 바로 생산할 수 있는 서비스다. PPS를 이용하면 화장품 개발 단계에서 상대적으로 시간 소요가 많은 제형 샘플 제조 및 협의 과정을 줄일 수 있다. 화장품 제형이 용기와 반응하는 안정성에 대한 테스트(C/T) 절차를 미리 완료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9~12개월이 소요되는 화장품 신제품 출시 기간을 3개월에서 최대 6개월까지 단축할 수 있다.
한국콜마는 PPS 이용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톱티어(top-tier) 기술이 적용된 9개 카테고리, 140개 이상의 제형 목록을 구축했다.
한국콜마는 지난 1월부터 PPS 시범 운영을 하며 고객 수요를 지속적으로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했다. 앞으로 메이크업 라인을 포함한 모든 제형을 구축하는 등 서비스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특히 패키징 자회사 연우와 연계 협업 효과를 키울 방침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K뷰티에 관심이 증가하면서 중소 인디 브랜드는 물론 제약 및 식품 등 이종 산업군에서 화장품 사업 진출을 문의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PPS를 통해 고객사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며 동반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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