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노사 관계 우수…3년 연속 노사관계 우수 인증 획득


23년간 무분규, 무파업 등 안정적인 노사관계 유지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3년 연속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은 한수원 전경. /한수원

[더팩트ㅣ세종=박병립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3년 연속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한수원은 노사 간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과 협력 및 미래지향적 노사관계 형성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한수원 노사는 상호존중을 바탕으로 설립 이래 23년간 무분규, 무파업 등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유지하고 있고, △노·사·정 상호 협력 협약 체결 △노사합동 정책 토론회 △노사공동 학습조직 운영 △현장 방문 소통 활동 등 다양한 노사공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노사가 함께 발전소가 있는 지역의 취약계층 대상 나눔 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가치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수원은 이러한 노력으로 이번 평가에서 한수원 노사관계는 매우 선진화된 수준으로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과 최영두 한수원 노조위원장은 "3년 연속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한 것은 노사 공동의 상생과 화합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상당히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바람직한 노사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사공동의 노력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한국경영인증원은 해마다 기업들의 노사관계 성숙도와 노사대표 리더십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심의해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riby@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