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정보보안경영시스템 심사 통과


임직원 대상 정보보안 교육 실시

위메이드플레이가 올해 정보보안경영시스템 심사를 통과했다. /위메이드플레이

[더팩트|우지수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올해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O27001) 심사를 통과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정보보안경영시스템 심사는 지난 9월과 이달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직전 심사 항목에서 클라우드 보안, 기업 ICT 운영, 웹 필터링 등 11개 요소가 신설·추가된 'ISO27001:2022' 버전으로 인증 받았다.

이번 심사는 사전 준비와 함께 주무 부서 정보보안팀과 스탭 부서 등이 함께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기업 및 개인 정보보호, 관리에 대한 임직원들의 인지도를 높였다. 특히 정보보안, 관리 측면에서 거시적 기업 단위에 더해 개인의 보안 의식을 높이기 위해 자체 교육을 진행했다.

이형주 위메이드플레이 정보보안팀장은 "심사 직후부터 회사 메일, 메신저 등에 2차 인증을 적용하는 등 자칫 불편을 느낄 수 있는 보안 환경 구축에 구성원 모두가 협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창명 위메이드플레이 CTO는 "국내에서만 하루 이용자 100만 여명이 즐기는 '애니팡' 시리즈 등 주요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글로벌 기준의 안전성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