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뿌링클' 판매량 34배 급증…자사 앱 할인행사 영향


출시 10주년 기념 프로모션…10년 전 가격으로 판매

bhc 치킨이 지난 1일부터 시작한 뿌링클 10주년 기념 자사 앱 할인 행사로 인해 한달 새 뿌링클 주문 건수가 34배 늘었다고 발표했다. /더팩트 DB

[더팩트|우지수 기자] bhc치킨은 대표 메뉴 '뿌링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자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진행한 할인행사가 흥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bhc치킨이 지난 1일부터 뿌링클을 4000원 할인해 10년 전 가격인 1만7000원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 10월 자사 앱을 통한 뿌링클 주문 건수는 전월 대비 34배 증가했다.

뿌링클 매출은 전월(9월) 동기 대비 20배 이상 대폭 성장했고 자사 앱 내 뿌링클 판매 점유율 역시 지난 달 33%에서 이달 52.1%로 20% 가까이 뛰었다.

프로모션 기간 중 최다 판매된 제품은 뿌링클, 뿌링클 콤보, 뿌링클 순살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bhc치킨 자사 앱을 이용한 사용자 수는 약 50만 명으로 급증했다. 이는 지난 달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같은 기간 bhc 치킨 전체 매출에서 자사 앱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8% 이상 늘어났다.

bhc치킨 관계자는 "자사 앱 프로모션에 대한 소비자 관심에 감사하다"며 "배달 앱 대비 중개 수수료 부담이 적은 자사 앱의 주문 증가로 인해 가맹점주 만족도 또한 높은 상황이다. 앞으로도 고객과 가맹점주를 위한 자사 앱 혜택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