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우지수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은 '헬리녹스', '포스트아카이브팩션' 브랜드를 미래 먹거리로 발굴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코오롱FnC는 '헬리녹스' 어패럴 부분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으로 다음해 가을·겨울 시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헬리녹스는 지난 2009년 동아 알루미늄(DAC) 브랜드로 출시된 캠핑용품 브랜드다. 팬덤 기반 브랜딩이 특징인 헬리녹스와 코오롱FnC의 소재 활용과 디자인이 결합될 전망이다.
디자이너 브랜드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PAF)'에는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 PAF가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국 디자이너 임동준이 이끄는 PAF는 테크웨어를 기반으로 한 해체주의 디자인으로 해외에서 인정 받은 브랜드다. 지난 2021년 LVMH의 신인 발굴 프로젝트인 LVMH 프라이즈에서 준결승 후보에 올랐고 2022년에는 오프화이트와 협업, 최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온(On)'과 함께 상품을 출시했다.
유석진 코오롱FnC 대표이사 사장은 "코오롱FnC가 가장 잘 해낼 수 있는 영역을 더욱 면밀하고 기민하게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며 "이번 신규 계약과 브랜드 투자를 통해 회사의 미래 먹거리를 구체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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