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서다빈 기자] 동아에스티가 IR(투자자관계·기업 설명) 활동을 활성화시키고 올바른 IR 문화 장착을 위해 노력한 것을 인정받았다.
동아에스티는 17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개최된 '2024 한국 IR 대상' 시상식에서 IR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 IR 대상은 IR 활동을 활성화시키고 올바른 IR 문화 장착을 도모하기 위해 한국 IR 협의회가 매년 제정 및 시상하고 있다.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IR 활동을 통해 주주중시경영을 실천하고 주주와 투자자의 공동이익 실현 및 자본시장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한 기업을 대상으로 IR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동아에스티는 기관투자자의 추천 및 평가 등 광범위한 의견수렴과 평가 절차를 거쳐 선정된 후보 기업에 대해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 IR 대상선정위원회의 엄정한 심사 끝에 IR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동아에스티의 주주 및 투자자들과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IR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아에스티는 올해 기업설명회, 컨퍼런스콜, 기업탐방 등 200건 이상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IR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투자를 위한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주주와 투자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주주와 투자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투명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IR 우수기업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IR 활동을 통해 주주 가치를 높이고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