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멕시코 대학생과 의류 업사이클링 ESG 캠페인


멕시코 YG 세대 고객과 접점 확대…미래 성장 브랜드 이미지 제고

최근 LG전자 멕시코법인 사무실에 설치된 수거 박스에 시민이 헌옷을 기부하고 있다. /LG전자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G전자는 멕시코에서 YG(Young Generation) 세대와 함께 의류 업사이클링을 중심으로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실천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을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는 다음 달 3일까지 멕시코시티에서 열리는 디자인 위크 멕시코에 가전업체로는 유일하게 참가, 현지 유력 사립대학인 이베로아메리카대학교와 함께 의류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전개한다.

회사는 디자인 위크 멕시코 전시장, 이베로대학 캠퍼스, LG전자 멕시코법인 사무실 등 멕시코시티 곳곳에 헌옷 수거 박스를 설치했다. 수거한 의류는 깨끗하게 세탁하고, 토트백과 인형과 같은 굿즈로 업사이클해 현지 비영리 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지난 15일에는 이베로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업사이클링 워크숍을 진행했다. 캠퍼스 내 워크숍 장소에는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인스타뷰 무드업 냉장고,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등 프리미엄 가전을 배치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LG전자 제품을 경험하게 했다.

LG전자는 또 '지속 가능한 삶'이라는 주제로 조성된 디자인 위크 멕시코의 '디자인 하우스' 전시관에 이베로대학 학생들을 초청해 ESG 가치를 공유하기도 했다. 디자인 하우스에는 워시타워, 아트쿨 에어컨 등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LG전자 제품들이 전시됐다.

이번 캠페인은 멕시코 YG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LG전자의 미래 성장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유로모니터의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 조사에 따르면 멕시코는 글로벌 평균보다 지속 가능한 삶에 대한 국민적 인식이 높은 국가다. 특히 멕시코 YG 세대 사이에서는 지속 가능한 패션, 의류 중고 거래, 플리마켓 등 '지속 가능한 삶'이 주요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LG전자는 현지 YG 세대의 관심이 큰 주제로 캠페인을 펼치며 멕시코에서 LG전자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한다는 구상이다. YG 세대를 위한 고객 경험 공간을 조성하고, 대학교와의 협업을 확대하는 등 멕시코에서 캠페인을 꾸준히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류주현 LG전자 H&A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멕시코에서 각 분야 리더로 성장하는 YG 세대에게 LG전자의 지속 가능한 라이프를 전파하고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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